관리 메뉴

수희씨닷컴

충북지역 블러거들 이시종 지사를 만나다 본문

사람들 이야기

충북지역 블러거들 이시종 지사를 만나다

수희씨 2010. 10. 4. 16:08

충북지역 첫 블로거 간담회가 바로 오늘 열렸습니다. 블로거 간담회 첫 손님은 이시종 충북지사였습니다. 이시종 지사와 충북지역10명의 블러거들이 함께 했습니다. 간담회 장소는 민선 5기 들어 개방된 옛 도지사 관사였습니다. 도지사 관사 정원에서 진행하다 날씨가 나빠져 영빈관으로 쓰이던 장소에서 마저 진행했습니다. 

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<이시종 충북지사>

이시종 지사는 생각보다 더 소탈한 모습이었습니다. 서민지사라는 별칭이 괜히 있는 게 아닌 듯 했습니다. 조금은 어색한 듯 하면서도 현안에 대한 질문마다 뚜렷하게 소신을 밝혔습니다. 이번 간담회는 어떤 주제를 놓고 열린 것이 아니었기에 각 블로거들의 질문이 개인적 질문에서부터 4대강 사업, 무상급식 문제, 문화예술분야까지 짧은 시간 동안 여러 주제를 넘나들었습니다.  

이번 간담회에 저는 참 많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. 이시종 지사 말처럼 조금은 어설펐고, 준비도 부족했습니다. 그러나 지역 블로거들이 함께 모였고, 도정 현안에 대한 질문을 지사에게 직접 물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획기적인 변화라고 생각합니다. 

이시종지사도 왠만한 언론사주를 만나는 것보다 블로거들을 만나는 게 훨씬 의미가 있다는 걸 잘 알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. 앞으로도 블로거들을 자주 만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. 

지역블로거들이 함께 모여서 지역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공간으로서 블로거 간담회를 풍성하게 가꾸어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 

      <도지사 명함은 처음 받아봤습니다^^>

   <어느집 마당에나 있을법한 장독대와 수돗가 모습 아닌가요? 도지사 관사에도 이렇게 소박한 모습이 있네요>

  < 도지사 관사는 신관사와 구관사 두건물이며, 구관사는 1937년에 지어졌고 근대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답니다> 



<2010/09/15 - [지역언론 이야기/1인미디어,블로그 이야기] - 블로거간담회 우리가 함께 만들어봐요!>

Comments